IgniteSpark은 웹, 모바일, 소셜, 교육 및 라이프 분야의 선도적인 초기 스타트업들에 초점에 맞추어 교육, 투자 및 비즈니스 컨설팅에 초점을 맞추어 액셀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 y-factory와 프라이스톤즈의 합류로 현재까지 IgniteSpark이 투자 파트너사들은 총 11개사이며, IgniteSpark이 추구하는 SCC(전략적 시너지 클러스터)는 총 3 그룹으로 '스마트 퍼블리싱/에듀케이션 SSC(6개사)', '미디어 SSC(3개사)', '스타트업 인프라 SSC(2개사)'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간략한 파트너사들의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세컨커머셜 SCM(Second Commerials) 

SCM은 IPA(In-Platform Ad)분야의 스타트업으로 넥슨, 네오위즈게임즈, 한게임등 다수의 온라인 게임내 광고를 중심으로한 IGA(In-Game Ad)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게임 내 광고(In-Mobile Ad)로 그 분야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체적인 확보하고 있는 광고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현재 3-4개 모바일 게임사들과의 협의하여 다양한 모바일내 광고 상품과 비즈니스 모델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이고 동남아시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 내 광고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 모글루 Moglue

인터랙티브 도서(Inteactive Book)를 손쉽게 스마트기기에서 제작하고 배포하기 위한 저작도구(authoring tool)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운영체제(Windows,Mac,Linux,etc)에서 동작하는 개발도구로 대화형 도서를 만들고, 결과물은 iPad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전송하여 . 2012년 1월 모글루 북스토어(Mogule’s BookStore) 앱이 출시예정이며, 모글루 저작도구로 작성한 도서들을 유료/무료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모글루’는 2011년 Beijing에서 개최된 Techcrunch Distrupt의 최종 final 6개사에 선정되었으며, 2011 Asia’s Top 50 Apps에서 Rookie of the Year 수상, 싱가포르의 유명 IT매체인 e27에서 개최한 아시아 IT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Echelon 2011에서 Asia Top 10에 선정되었습니다.

3. 형아 소프트 HyongA 

스마트기기 기반의 어학 및 영유아 대상의 교육 및 학습 컨텐츠, 스마트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그리고 아이와 부모를 위한 스마트 기기기반의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그간의 풍부한 개발경험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중단기적으로 스마트 러닝과 교육 분야의 선도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2013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09년 Microsoft&SKT경진대회 2년 연속 수상과 2009년,2010년 글로벌 대회인 삼성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챌린지에서 2년 연속 플래티넘상(1위)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4. 아이이펍 i-epub

ePub분야는 물론이고 앱북, 매거진등 인터랙티브한 도서 출판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자책 출판사인 아이이펍(i-epub)은 다양한 컨텐츠 제작자들과 개발자, 출판사들과 협업을 통해 다수의 전자책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특히, Overdrive사와 제휴를 통해서 국내 전자도서들을 해외에 알리는 한편, 국내 다수의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컨텐츠와 출판관련한 인력양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매뉴얼과 학교나 교육기관들의 전자 교재와 관련한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5. 북잼 Bookjam

종이책의 감성에 전자책의 편리함을 더하는 "소장하고 싶은 전자책"을 모토로하는 북잼은 전자책의 자동 레이아웃과 미디어지원을 위한 자체적인 솔류션인 BXP(Bookjam Extensible Publication)를 통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고품질의 전자책 저작도구를 개발하고 전자책도 함께 만드는 스타트업입니다. 열혈강호, 세계문학전집을 필두로 유명 저작들의 전집과 실용서등을 다수 출간하였습니다. 2013년에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 BXP를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6. 비트도트 BitDot

2010년 11월 iPad의 HTML5/CSS3기반의 스마트매거진 "에피소드(Episode)"를 시작으로 스마트기기 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컨텐츠 기획, 제작 및 개발을 시작으로 이후 HTML5/CSS3와 관련한 풍부한 개발경험과 미디어 기획역량을 바탕으로 Google, Cocacola, PUMA, 신세계 I&C 등과 함께 모바일 광고, 이북 콘텐츠 분야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HTML5/CSS3기반의 인터랙티브 광고 저작도구의 개발을 완료하고 이를 통한 자체적인 광고제작 생산성을 높이는데 한편 이러한 웹기반의 컨텐츠/광고등의 저작 수요가 필요한 포털, 광고대행사와 컨텐츠 제작사들과 협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7. 분트 Boont

MICE(Meetings, incentives, conferences, and exhibitions) 산업의 리딩 스타트업을 꿈꾸는 '분트'는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현업에서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강사 네트워크 기반의 ATS(All that speaker) 서비스를 시작으로 행사와 모임을 위한 음식전문 버티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모임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군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꿈꾸고 있는 젊은 스타트업입니다.

8. 쉐이커미디어 Shar.kr 

텍스트, 사진과 동영상등 다양한 미디어들을 키워드에 기반하여 WebGL 기술에 기반하여 멋진 동영상으로 변환해주는 동영상 기반의 News 서비스를 현재 개발하고 있는 Sha.kr는 기술개발을 완료하고 대수의 미디어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최신 뉴스와 소식들을 발빠르게 웹 및 미디어 사용자들에게 동영상으로 전달하고자 분주히 서비스 준비중에 있으며 2012년 초에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쉐이커미디어의 서비스의 활용에 대한 가능성은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뉴스를 위한 동영상 플랫폼 이외에 소규모 지역상점들이나 서비스 제공자들을 위한 제품과 상품, 서비스에 대한 소개영상을 만드는데도 유용하며, 개인의 사진과 동영상등의 미디어 파일들 기반으로 개인의 멋진 라이프로그 영상을 만드는데도 훌륭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LTE등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한 새로운 미디어 소비시장의 도래에 맞추어 가장 유망한 비즈니스 영역의 출발선 상에 있습니다.

쉐이커미디어는 2011년 Beijing에서 개최된 Techcrunch Distrupt의 본선 17개팀으로 참가하였으며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9. 플래텀 Platum

국내에서 IT분야의 스타트업들 소식과 업계의 소식들을 제공하는 2012년 9월에 설립된 전문 스타트업 미디어로 초기 founder로 참여했으며 현재는 Platum의 파트너와 필진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스타트업들의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하고 있으며 해외 IT/venture미디어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소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 스타트업의 창조적 아침모임인 "써니업(Sunny Up)", 스타트업 미디어 기반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플라타나스 프로젝트", 창업자들과 창업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경영독서모임인 "플래텀 독서포럼"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업 인프라 확산과 구축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0. 와이팩토리 yfactory

"사람과 미래를 생각하며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 사람중심의 어플리케이션 회사"를 지향하는 와이팩토리는 스마트컨텐츠, 게임, 저자도서등을 기획, 제작, 개발하는 Unity3D, HTML5/CSS3, 아이폰/안드로이드등 다양한 기술 스펙트럼을 보유한 스타트업입니다. 영유아 스마트 컨텐츠 저작을 위한 자체 솔류션인 "iLeoBooks",  스마트 교육 관리를 위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구축등 스마트 교육과 컨텐츠 분야에 투자하고 성장하는 잠재성 높은 스타트업입니다.

11. 프라이스톤즈 Pristones

'세상에 행복을 선물하는 회사'라는 의미를 담고자 2010년에 설립된 회사로, 재미있고 팀원들 모두에게 의미있는 비즈니스라면 우선 시작하고 배우고 바꾸고 만들어가는 구성원들의 행복을 우선하는 멋진 스타트업입니다. 소프트웨어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인터넷/모바일 서비스(Petgram, Now등)를 출시하는 한편, 스타트업의 정보 교류를 위한 공간인 로켓펀치(Rock.ph)는 현재 스타트업 프로필, 구인/구직, 행사, 스타트업 지도 서비스등을 통해 창업가들이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보완해주고 있는 한편, 추후 교육과 다른 연계서비스들을 통해 명실공히 스타트업의 포털 서비스로 발전할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함께할 이그나잇스파크의 파트너사들을 지속적으로 이 자리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2012년 투자 파트너사였던 VentureSquare, WishCube, StyleCollab은 각사의 비즈니스 전략에 따라 2013년부터 IgniteSpark의 파트너사에서 제외되었습니다.